코리아텍 장·단기현장실습 제도에 대한 성과 공유와 현장실습 제도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상곤 센터장의 지난 2018학년도 장·단기현장실습 운영 경과보고, 학생 우수사례 발표, 우수기업체 감사패 증정, 우수학생 시상 및 이수증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성기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리아텍은 지난 2012년부터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를 국내 처음으로 시행함으로써 학생에게는 전공역량 강화 및 취업률 향상,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발굴 및 채용비용 절감 등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우수인력 확보의 성과를 내고 있고, 현재 40여개 대학에 확산된 이 제도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우수사례로 선정된 학생들과 IPP 제도의 성공적 운영에 적극적 협력을 아끼지 않은 기업체 분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오병호 학생이 최우수상을, 김솔미 학생 등 11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단기현장실습 우수기업으로는 포스코건설, 한국오므론제어기기, 제이케이코어, 지아이티아카데미, 한국오므론제어기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하나머티리얼즈, 제이에스시스템즈 등이 선정됐다. 지난 2018학년도 동계단기현장실습 우수사례 수기공모전에서는 ㈜네이버에서 현장실습을 한 김다영이 수상했다.
지난 2018년 7월~12월까지 6개월간 ㈜효성의 계통제어기술팀 제어파트에서 IPP를 수행한 오병호 학생은 “학교 전공과목에서 배운 용어 및 개념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직접 보고 느끼며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다”며 “장기현장실습에서의 플랫폼 설계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소프트웨어 플랫폼 연구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리아텍 3~4학년 재학생 대비 IPP 참여 학생의 평균 비율은 15.8%로서, 국내 IPP 수행 대학 중 참여 비율이 가장 높다. 더불어 IPP 참여 학생들의 최근 3년 평균 취업률은 85.9%로서, 비 참여 학생들보다 4.1%P나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