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파일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 ‘비트토렌트 토큰’ 상장을 기념해 ‘10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비트토렌트 토큰은 지난 2018년 6월 트론에 의해 인수된 세계 최대 규모의 파일 공유 시스템 ‘비트토렌트’에서 유저들에 대한 동기 부여 및 보상을 위해 만들어진 트론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다.
그동안 비트토렌트에서 시드 역할을 해온 유저들은 파일 공유를 해도 별다른 혜택이 주어지지 않았다. 비트토렌트는 원활한 시드 유지를 위한 동기 부여 및 보상 차원에서 비트토렌트 토큰을 발행하고 유저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희소성 있는 파일에 대한 시드를 유지했을 때 더 큰 보상을 받으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유저들도 시드의 증가로 인한 파일 공유 속도 향상을 얻을 수 있다.
비트토렌트 토큰은 후오비 코리아에서 지난 12일 18시부터 입금할 수 있으며, 지난 13일 18시부터 BTT/USDT, BTT/BTC 및 BTT/ETH 거래가 가능하다. 출금은 14일 18시부터 가능하다.
BTT 상장 기념 100% 페이백 이벤트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후오비 코리아에 신규 가입 후 비트토렌트 토큰을 입금하거나 매수하면 해당 수량의 100%를 페이백 해준다. 이벤트 대상은 해당 기간 내 후오비 코리아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이다.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비트토렌트 토큰은 파일 공유를 위해 활발하게 쓰이는 토렌트 시스템 비트토렌트 플랫폼에서 실제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이처럼 암호화폐 실사용 사례가 늘어나길 기대하며 이번 페이백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