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세이프티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자일링스 및 자이론과 협력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logiHSSL이라고 하는 새로운 자이론 IP 코어를 사용하면 인피니언 HSSL을 통해 인피니언 AURIX™ TC2xx,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자일링스의 SoC, MPSoC, FPGA 디바이스 사이에 고속 통신이 가능하다. 이 직렬 링크는 최대 84%의 순수 페이로드 데이터 레이트로 최대 320Mbaud에 이르는 보 레이트를 지원한다.
HSSL은 인피니언 고유의 인터페이스로 5개 핀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핀 수에 있어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성능이나 기능 확장용으로 HSSL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AURIX 디바이스와 고객 ASIC 사이에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IP 코어는 시스템 개발자가 AURIX가 제공하는 안전성 및 보안성과 자일링스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연결된 디바이스들은 HSSL을 통해 서로의 내부 자원이나 연결된 자원에 엑세스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랄프 쾨델 마케팅 이사는 “인피니언의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DAS나 자율주행 같이 안전이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시장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피니언은 이제 고객들을 위해 성능과 안전성 둘 다 중요한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IP는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담당 폴 조라띠이사는 “우리 회사 제품은 ADAS 및 AD 아키텍처의 데이터 집계, 전처리, 분배, 연산 가속화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ASIL D 레벨의 기능안전성을 제공하는 AURIX 제품군과 결합하여 선도적인 FPGA 기반 HSSL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자이론의 라이선스 가능 IP 코어를 사용하면 귀중한 개발 자원을 낭비할 필요 없이 자일링스와 인피니언 디바이스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HSSL 통신 경로를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개발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스타터 키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는 자일링스 평가 키트, 인피니언 AURIX 평가 보드, 자이론 FMC 보드를 포함한다. 이 키트는 레퍼런스 디자인, 자이론의 logicBRICKS 평가 라이선스, 도큐멘테이션, 기술 지원을 포함한다.